‘살인의 추억’?

깨몽

‘살인의 추억’은 정확히 무슨 뜻일까요?

  • 고영회 그렇죠. ‘의’를 쓸데없이(!) 많이 쓰기 때문에 읽는 사람을 괴롭히죠. 풀이는 소유격, 주격, 목적격… 상황에 따라 달리 풀이해야 한다나 어쩐다나 하는데, 역시 쓰지 않는 게 좋죠.
  • 고영회 여기서는 뭘까요? (내가) 살인한 추억. (내가) 살인사건을 봤던 추억, (다른 사람이) (내가) 살인하는 것을 봤던 추억… 상황에 따라 알아들어란 말씀?
  • 한효석 일부러 제작자가 의도를 담은 말 같더라구요. 모호하게 표현하여…
    살인자는 ‘살인한’, 피해자는 ‘살해된’, 형사는 ‘살인하는’, 일반인은 ‘살해될지 모르는’, 사회학자는 ‘살인이 넘치는’, 법의학자는 ‘살인이 의미하는’ 처럼 해석할 수 있거든요..
    말하자면 각자 위치에서 다양한 각도로 이 영화를 보라는 것 같더군요…

* http://www.facebook.com/home.php?sk=group_183263368351562&view=permalink&id=213457125332186

깨몽에 대하여

제 누리방에서 저는 그냥 제가 쓴 '글'일 뿐입니다. 이 누리방에서는 제 글만 가지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^^
이 글은 우리말글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. 고유주소 북마크.

답글 남기기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