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헷갈리다’와 ‘헛갈리다’

박근영
헷갈리다 / 헛갈리다 어떻게 다른지 좀 가르쳐 주십시오.

  • 깨몽 표준국어대사전에는 같은 말이라고 되어있지만… 쓰임에 비춰 다르게 쓰이는지 한번 살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.^^
  • 깨몽 아, 방금 이 말을 쓰다보니…
    저는 헷갈리다를 ‘생각[판단]을 잘못해서’ 서로 뒤섞여 갈피를 잡지 못하다라는 뜻이 좀 더 강한 뜻으로 쓰고 있네요…(헷갈리지 마라=정신 똑바로 차리고 잘 생각해라는 뜻에 가깝게…)
    헛갈리다는 그냥 ‘서로 뒤죽박죽되다’란 뜻으로 쓰고 있고요…
   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…^^
  • 깨몽 찾아보니, 헷갈리다는 주로 정신, 생각 같은 데서 쓰고 헛갈리다는 헷갈리다라는 뜻과 함께 물건 같은 것이 뒤죽박죽되다란 뜻이 더 있는 듯합니다.(햐~ 내가 봐도 깔끔하다.ㅋㅋ)

* http://www.facebook.com/home.php?sk=group_183263368351562&view=permalink&id=216221118389120

깨몽에 대하여

제 누리방에서 저는 그냥 제가 쓴 '글'일 뿐입니다. 이 누리방에서는 제 글만 가지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^^
이 글은 우리말글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. 고유주소 북마크.

답글 남기기

